안치홍 FA 한화 이글스로 이적 확정: 2024시즌 한화이글스 타순과 포지션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치홍 선수의 FA 관련 소식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안치홍 선수의 행선지는 기존 소속팀인 기아 타이거즈 와 현 소속팀인 롯데 자이언츠 두 팀 중 한 팀으로 예상했었던 것과 다르게 한화 이글스 쪽으로 이적하였습니다.
계약규모는 4+2년 총액 72억이며 4년 동안은 최대 55억 추가 2년 계약에 대해서는 총액 17억원에 대한 계약입니다.
한화 이글스 이적설
올 시즌 안치홍 선수는 롯데자이언츠에서 주장과 팀의 중심타선을 맡으면서 팀의 구심점 역할을 하였습니다.
FA 1호 계약자로 현재 롯데자이언츠와 4년에 최대 47억원 규모로 전준우 선수가 계약하였습니다.
2호 계약자는 안치홍 선수가 되었습니다.
현재 MK스포츠 단독 뉴스에 따르면 안치홍 선수의 계약 규모는 총액 70억 원 이상으로 예상되었고
과거 기아 타이거즈에서 이적 시 몸값인 2+2년에 최대 56억원보다 몸값이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FA시장에 나온 거포 내야수인 양석환 선수와도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나 영입에 성공한다면 1루수와 지명타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만약 영입에 실패 할 경우 2차 드래프트에서 2번째 지명인 이점을 활용해 최주환 선수를 영입해 타선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한화 이글스 라인업 및 포지션
한화 이글스 이적 시 국가대표 4번타자인 노시환 선수와 5번 타자 1루수 채은성과 함께 2번 또는 3번 타자 2루수로 활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주전 2루수는 정은원 선수였으나 2021년 커리어 하이 이후 점점 성적이 저조하며 신인인 문현빈 선수는 풀타임을 뛴
적이 없는 바 안치홍 선수가 이적 할 시 주전 2루수 자리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현빈선수의 경우 현재는 내야수이나 APBC 경기에서 볼 수 있듯이 외야수로서 뛰는 경기가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이며
장기적으로 팀의 성장을 위해서는 주전 중견수로서 성장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예상 타선으로는
1번 타자 - 최인호(좌익수)
2번 타자 - 안치홍(지명타자)
3번 타자 - 페라자(우익수)
4번 타자 - 노시환(3루수)
5번 타자 - 채은성(1루수)
6번 타자 - 문현빈(중견수)
7번 타자 - 최재훈(포수)
8번 타자 - 정은원(2루수)
9번 타자 - 이도윤(유격수)
안치홍 선수 올 시즌 성적
안치홍선수는 14 시즌 동안 2할 9푼 7리로 안정감 있는 타율을 보여주는 선수로 우투우타형입니다.
중심타선뿐만 아니라 테이블 세터로서도 가치가 있는 타자가 있는 중장거리 타자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아직 33살이라는 젊은 나이와 함께 향후 4년 동안은 올 시즌 성적인 2할 9푼 2리와 유사한 성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